오지 않을 줄 알았던 봄이 찾아오면서 여기저기 봄 내음 물씬 나는 꽃 축제들도 열리고 있다. 예쁘디 예쁜 꽃망울들은 팡팡 터지고 산천초목이 활기를 띠는 진정한 봄이 찾아온 것이다. 벚꽃, 진달래, 튤립 등 수 많은 꽃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밖으로 이끌어 내고 있지만, 초봄 내내 우리를 괴롭혔던 미세먼지 덕분인지 많은 사람들이 무기력증을 호소하고 있다.
미세먼지로 인한 면역력 저하와 더불어 따뜻한 날씨 덕에 춘곤증까지 찾아오니 봄기운을 만끽할 여력도 없이 체력이 떨어지고 있다. 이럴 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이 필요하다는 전문가의 평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25년 한식 장인이 운영하는 김해 맛집 추천 장소로 김해 삼계동 맛집 `구산동 불휘쌈밥`이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김해 삼계 맛집은 신선초, 치커리, 케일, 비트, 취나물 등 30여 가지의 특별한 쌈 채소를 즐길 수 있다. 싱그러운 봄과 어울리는 신선한 쌈 채소들은 식욕을 돋울 뿐 아니라 비타민 A, B, C 등이 고루 들어 있어 피로 회복에도 탁월하다. 여기에 콩, 땅콩,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20여 가지 견과류를 넣어 발효한 씨앗 쌈장까지 더해지면서 금상첨화의 조합이 완성된다. 일반 쌈장과는 다르게 짜지 않고 이색적인 씨앗 쌈장과 함께 고기를 넣어 싸먹는 쌈의 맛이 봄철 입맛을 돋우는 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구산동 맛집 불휘쌈밥 관계자는 "푸짐한 웰빙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수 있어 주변 김해 연지공원이나 김해 가야테마파크 등을 방문한 타 지역 관광객분들도 김해 가볼만한 곳으로 많이 찾아주신다. 건강하고 맛있는 쌈밥으로 잃었던 봄철 입맛을 찾고 간다고 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항상 감사하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