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비중이 전체의 15%에 달할 정도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벤츠가 올해 1~4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한 총 2만4천877대의 차량 중 SUV의 판매 비중은 14.9%로 나타났다.
벤츠가 BMW를 꺾고 처음으로 수입차 시장 1위에 오른 지난해에도 벤츠의 전체 판매량(5만6천343대) 중 SUV 비중은 15.8%에 달했다.
이는 2015년 벤츠가 국내에서 판매한 총 4만6천994대 가운데 SUV 비중이 6.5%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달라진 변화다.
벤츠 SUV는 2016년 한 해 동안 총 8천919대가 판매돼 전년(3천71대) 대비 190.4% 증가했다.
또 올해 1~4월에는 총 3천697대가 판매돼 전년 동기(3천335대) 대비 10.9% 늘어났다.
벤츠 SUV 판매량이 지난해를 기점으로 급증한 까닭은 벤츠 SUV 신차의 잇따른 출시가 가장 큰 이유로 꼽힌다.
벤츠코리아는 2015년 12월 `벤츠 SUV 패밀리` 출시 행사를 열고 새로운 벤츠 SUV의 명명법을 소개하는 한편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SUV 시장의 집중 공략을 선언했다.
벤츠는 이듬해 초 GLE, GLC 등 다양한 SUV 차종들을 줄줄이 선보이기 시작했고, 불과 1년여 만에 국내에서 7종의 SUV 풀라인업을 갖췄다.
벤츠는 다음 달 중으로 더 뉴 GLS 500 4매틱과 GLA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더 뉴 GLC 350e 4매틱을 출시할 예정이다.
벤츠 `더 뉴 GLC 쿠페` SUV /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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