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 G90(국내명 EQ900)가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조사회사인 오토퍼시픽이 발표한 `2017 차량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받으며 고급차 부문 1위,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고객만족도 점수에서 역대 최고인 818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경신할 경우에만 별도로 수여하는 ‘프레지던트 어워드`를 받은 겁니다.
종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받은 810점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상위 모델 ‘G90’는 성능, 안전, 편의 등 기본 사양을 대폭 강화하고 나파 가죽, 리얼 우드 내장재 등 고급감을 확대하는 한편, 양산차 최초로 아마존(Amazon)의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알렉사’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G90가 고객 만족도를 토대로 고급차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럭셔리 중심의 고객 경험과 최고 수준의 제품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방향성과 노력을 입증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은 오토퍼시픽의 차량 만족도 조사는 2016년형과 2017년형 신차를 구매한 5만4천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총 50개의 항목에 걸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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