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최근 발표한 IDEA 2017의 서비스 디자인 문에서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반의 리테일 솔루션인 넥스샵의 쇼핑 상품 매칭 서비스가 탑 위너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탑 위너는 보통 출품작의 최상위 4% 정도 만이 수상합니다.
이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에 있는 고객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고객에게는 최적의 맞춤형 광고를 추천합니다.
또한 매장 관리자에게는 고객의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서 타겟 프로모션이 가능하도록 마케팅에 도움을 줍니다.
이에 앞서 삼성SDS는 자사의 개방형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와 엔터프라이즈 컨퍼러싱, 스마트홈 앱의 CX 디자인이 독일의 iF 디자인상과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습니다.
삼성SDS 김지현 CX팀장은 “솔루션 CX로 세계 3大 디자인상을 수상한 것은 세계적 디자인 기관으로부터 솔루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음으로써,
글로벌 솔루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했습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은 독일 iF 협회의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레드닷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 등 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