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올레폰안심플랜`에 대해 받아 온 부가가치세를 환급해 주고 있지만 아직 신청하지 않은 미신청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휴대전화기 분실·도난·파손에 대비한 기기변경·수리 지원 서비스 ‘올레폰안심플랜’ 요금을 납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부가가치세 환급을 시행하고 있다.
대상은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서비스를 사용한 전·현 KT 고객 988만 명이며, 평균 약 6천100원을 돌려받게 된다.
KT 고객은 올레닷컴에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본인인증(SMS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이 부가세 환급 대상인지 알아보고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또 가까운 KT 플라자에서도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
KT에 따르면 지난 5월 말까지 약 한 달 동안 환급 신청자는 110만 명을 넘어섰다. 그러나 이는 전체 환급 대상자 988만 명의 11% 밖에 되지 않는다.
KT는 올레닷컴 홈페이지, 올레닷컴 앱, 고객센터 앱, 청구서, SMS 등을 통해 대상자에게 환급을 안내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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