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재직자를 위한 온라인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과정을 개강한다. 이번과정은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100%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광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인해 관광통역안내사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관광안내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가능하다. 관광진흥법의 개정에 따라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이 필수조건이 되기 시작하자 관광안내사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손길이 분주해졌다.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는 영역을 살펴보면 여행사, 호텔, 해외여행업계,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이 가능하다.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지기 시작하면서 이직 또는 더 넓은 곳에서 활동하고픈 사람들에게 인기 자격증으로 부각되고 있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말에 따르면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독학으로 준비하거나 학원을 알아보는 수강생이 늘고 있다. 현재 직장인이라면 본 교육원을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받아 본인부담금 없이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을 준비한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광통역안내사시험을 살펴보면 경력, 연령, 성별등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하며, 외국어시험(공인어학성적대체) 필기평균60점 이상 면접시험 총60점 이상이면 합격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학습플래너를 수강생과 1:1 배치하여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교육전체적인 부분까지 관리해 보다 수월하게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전액 국비지원을 받지 못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과정을 일반과정으로도 운영하고 있어 교육의 폭을 넓혔다. 관광통역안내사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 온라인 상담문의 또는 무료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