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70628/B20170628170801440.jpg)
-생활과 교통을 품은 역세권 단지, 부산 해운대구 중동 입성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은 출퇴근이나 생활기반시설 이용 등이 편리해 선호도가 높다. 이에 주택시장에서 흔히 입지가 좋다는 말은 교통이 편리하다는 말로 대변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교통 환경은 수요자들이 집을 살 때 빠질 수 없는 조건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 입지는 스테디셀러의 핵심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 역세권에 공급된 주거시설들이 올해 주춤한 청약시장에서도 우수한 성적표를 내고 있다.
지난해 전국 분양시장의 흥행을 견인한 부산 지역은 올해에도 그 열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산 해운대구 중동 역세권 강소형 주택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의 분양이 시작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주거복합시설은 1~2인 가구가 급증한 상황을 반영해 공급되는 전용면적 40㎡의 `강`소형 주택(일부 오피스텔)으로 해운대 롯데캐슬스타 옆에 들어선다. `콤팩트하우스`인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은 생활과 교통을 품은 역세권 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운대역, 중동역이 도보 10분내 거리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으로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해 시내, 외를 누빌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78-49 외 8필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주)경보종합건설이 시공한다. 단지규모는 지하 4층~지상 20층으로 공동주택 198세대, 오피스텔 54호, 근린생활시설 16호로 구성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 37.72㎡~42.74㎡의 `강`소형주택으로 A타입(90세대), B타입(90세대), C타입(18세대)을 마련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2R구조의 D타입(36세대), 3-BAY 구조의 E타입(18세대)으로 지어진다.
단지 주변에 이마트, 세이브존, CGV, 해운대거리 등 문화상업시설이 주거 편의성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주민센터, 해운대구청, 은행, 병원 등도 가까이에 자리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반경 2km 내에 초, 중, 고등학교가 밀집돼 도보 가능한 직주근접형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해운대해수욕장을 비롯해 송림공원, 동백공원, 오산공원, 봉대산, 운대산 등 산과 바다, 공원이 모두 인접해 입주민들의 여가와 힐링의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량 확보에 유리하며 각 세대(일부 세대 제외)에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명품 조망권도 확보해 탁 트인 바다 조망을 한 눈에 누릴 수 있다. 실내에는 층간 소음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무량판구조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해운대의 新주거문화에 오션뷰를 더한 콤팩트하우스인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은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의 니즈가 반영된 주거복합시설로서 해운대역세권 관광특구에서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는 "관광특구의 입지를 택해 일반적인 주거 및 임대수요뿐만 아니라 외국인 민박 등 차별화된 단기 임대수요까지 품어 실거주뿐만 아니라 임대의 목적으로 분양 받는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95 2층에 마련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