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대상으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담당 하고 있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3급(양성과정) 자격증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통계에 따르면 국내 외국인이 9년간 3.2배 증가 했고 전체 학생 수 감소에도 다문화 가정 자녀는 10년 전에 비해 8배가량 늘었다고 발표했다. 늘어나는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 수만큼 정착하는 수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하기 위한 손길이 분주하다.
한국어교사란 국가공인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자를 말하며, 한국어강사자격증3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하여야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 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우리사회에 자리 잡고 있는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사회적으로 중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한국어 교/강사를 양성하고자, 7월 재직자 100%무료 온라인 한국어교원양성과정3급 반을 개강한다. 또 재직자라면 본 교육원을 통해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해서 한국어교원자격증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한국어교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다문화 가족들을 안정적으로 적응, 정착에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령, 성별, 관계없이 국내, 외 한국어교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보다 쉽게 이수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온라인 수업인 만큼 환경적 제약이 없어 업무와 학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주택관리사 자격증과정도 전액 국비지원으로 100%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 인기/유망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니, 국가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직장인 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을 취득하기 원하는 재직자라면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본인 부담금 없이 전액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위해 교육원자체 장학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으니 한국어교원자격증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온라인 상담 또는 무료전화상담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