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오늘(30일) 여름 휴가를 앞두고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휴가 관련 키워드와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5월부터 9월까지 18세 이상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의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여름 휴가 장소로 국내(52%)가 꼽혔고 이어서 유럽(12%), 일본(11%), 동남아(10%), 중국(8%), 미국(5%), 남태평양(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피서지 가운데 계곡/휴양원(45%)이 가장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고 워터파크(27%), 캠핑(13%), 해변(8%), 호텔수영장(7%)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피서지는 차이가 났습니다. 남성은 ‘계곡’ 또는 ‘캠핑장’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여성은 ‘워터파크’ 및 ‘호텔 수영장’과 연관있는 대화량이 많았습니다.
페이스북의 자료에 따르면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는 6월초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여행 패키지 온라인 예약 및 구매 등을 진행할 때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이 57%에 달했고, 이 가운데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가장 높은 요일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