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년간 유튜브 많이 본 뮤직비디오 1위를 지킨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마침내 자리를 내주게 됐다.
새로운 1위에는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이자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폴 워커 추모곡 `시 유 어게인`(See You Again) 뮤직비디오가 그 자리를 차지했다고 BBC는 11일(현지시간) 전했다.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위즈 칼리파의 `시 유 어게인`이 28억9천500만회, `강남스타일`이 28억9천400만회를 각각 기록했다.
찰리 푸스는 트위터에 "기록을 위해, 1만회 짜리 비디오를 만든다는 희망으로 2007년 유튜브에 합류했다. 그냥 `시 유 어게인`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다는 (희망에)..와우!"라고 반겼다.
미국 버클리음대를 졸업한 찰리 푸스는 작사·작곡·프로듀싱을 직접 해내는 뮤지션이자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사랑을 받고 있다.
`시 유 어게인`은 6개월 만에 10억회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9월 20억회를 넘어섰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