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은 부산의 가장 핫한 중심가라고 할 수 있다. 수 많은 이색 맛집들과 쇼핑 거리들이 가득하여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가장 유명한 부산의 중심가이다. 특히, 전포동 카페거리가 제대로 조성되면서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쇼핑거리들이 즐비하며 번화가인 서면 1번가 쪽에는 롯데백화점과 롯데호텔 등이 위치해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서면에는 이색적인 맛집과 술집이 가득한데 그 가운데 부산 서면 고고집 `뉴욕상회`는 소고기 가격 파동에도 꿋꿋하게 그 가격을 지키며 1++등급의 최고 한우만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부족한 공급량과 비싼 원가로 인해 잘 판매하지 않는 1++ 한우 안심이 맛있기로 유명한 뉴욕상회는 한우 안심을 전국에서 공수해오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직원들이 직접 토치를 가지고 고기를 구워주며 불쇼를 보여주는 것도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유명한데, 이는 단순한 퍼포먼스가 아니라 고기의 육즙을 최대한 지키기 위해 고안해 낸 방법이다. 단순 숯불과 석쇠에만 구워 먹는 방법을 넘어서 높은 열에 가열된 돌판에서 구워낸 한우의 맛은 입 안에서 터지는 육즙의 향연과 부드러운 육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부산 서면 맛집 뉴욕상회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고 자부한다. 이미 많은 이들에게 입 소문이나 줄 서서 먹는 것은 기본이며, 많은 단체 모임 및 가족 외식 공간으로도 추천된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착한 맛집으로 유명한 뉴욕상회에서 최고의 한우를 즐기며 더운 여름 몸보신을 한다면 모두가 만족할 만한 최고의 외식 공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