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대규모 新주거지 내 오피스텔, 투자의 '일거양득'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 눈길

입력 2017-07-14 11:00   수정 2017-07-14 11:42

뉴타운, 신도시, 택지지구 지역의 오피스텔 수익률 및 매매가 상승
세종시 3생활권 신중심지로 우뚝…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눈길





신도시·택지지구 내 오피스텔 분양 열기가 뜨겁다. 최근 분양한 단지들마다 수백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한편, 웃돈까지 적잖게 붙고 있어서다. 실제로 이러한 지역의 오피스텔은 높은 수익률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눈 여겨 볼 필요성이 있다.

실제로 최근 이러한 신흥 주거지에서 분양한 오피스텔의 인기는 남다르다. 지난 6월 하남미사지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미사역`은 2011실이 공급된 오피스텔에 총 9만1천771건이 접수돼 평균 45.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23일 일산한류월드에서 분양한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청약을 위해 1만7천여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오피스텔에 웃돈이 붙은 사례도 찾기가 쉽다. 경기 광교신도시 업무7블록에 위치한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는 2012년 9월 분양 당시 최고 37대 1로 마감됐으며, KB국민은행 자료에 따르면 현재 용 84㎡형 주거형 오피스텔의 평균매매가는 4억6500만원으로 3억3000만원이었던 분양가 대비 1억3000만원 이상의 웃돈이 형성되었다.

업계 전문가들은 "신도시의 경우 지속적인 인구 유입과 기업들의 이전 등으로 투자에 있어 기회요인이 될 수 있다"며 "최근 신도시·택지지구 내 오피스텔은 아파트 흥행성공의 영향으로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기준금리가 1~2%대의 저금리로 지속되면서 갈 곳 잃은 부동자금이 인기가 검증된 신도시 오피스텔로 몰리는 것도 한 몫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도시 및 택지지구의 오피스텔들이 높은 미래가치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이슈지역인 세종시 3생활권에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 분양에 나설 예정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은 지난 4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의 후속분양물량으로, 지난 4월 아파트 분양 당시 뛰어난 입지여건과 편리한 생활인프라까지 갖춰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아파트의 경우 이전기관 특별공급에서 역대 최고경쟁률인 8.5대 1을 기록한데 이어 1순위 청약에서도 평균 104.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5일 진행한 오피스텔 청약에서도 64실의 공급물량에 2만4244명이 청약을 접수하며 평균 378.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정당계약 하루만에 완판을 이루기도 했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이 단지에서도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3-3생활권 상업지구가 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마트나 병원 등의 대형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BRT정류장(예정)과 환승주차장(예정)이 위치하고, 차량 5분 거리에 세종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앞 세종시순환도로를 통해 세종시 정부청사를 비롯한 세종시 전체 권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남청주IC와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IC와 서세종IC 등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금강수변공원과 괴화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새샘유치원(공립), 글벗유치원(공립), 글벗초와 글벗중 등이 위치해, 어린 자녀가 있는 젊은층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은 희소성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개층, 지상 3층~6층 2개동, 전용 79㎡(3개 타입)의 총 64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처럼 전 타입에 침실 3개와 욕실 2개, 주방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돼 3~4인의 가족 단위 거주가 가능하다.

타입별로는 전용 79㎡A와 C는 3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 79㎡B는 4Bay구조로 채광과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

이밖에 호실당 1.5대의 풍부한 주차공간과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제공되며,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단지로 주거편의성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마트홈 시스템인 `현대엔지니어링 IOT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가스밸브, 조명, 난방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그밖에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택배 알림 등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가치를 인정받으며 아파트 분양이 단기간 완판된 이후 규제에서 자유롭고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인기가 높아진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분양문의도 크게 늘었다"며 "3생활권 랜드마크라는 프리미엄에 가족 단위 거주가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이라는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견본주택에서는 스트리트형 컨셉의 단지 내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