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교육을 도와주고 일자리를 알선하는 직업상담사의 역할이 중요해지면서 직업상담사 구직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직장인 무료국비교육기관인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업상담사2급 과정 7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무료국비교육은 직장인(재직자)대상으로 정규직·비정규직·계약직 상관없이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자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되는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개인비용부담없이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직업상담사는 최근 취업준비중인 청년과 경력단절여성·노인을 대상으로 필요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흥미분야에 따라 직업을 매칭해주면서 그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고용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상담전문가는 매년 5%씩 증가하고 있어 현재 직업상담사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주고 있어 직업상담사 전망이 밝은 편이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 직업상담사는 취약계층 단체에서 취업지원부서 운영은 물론이며, 민간 취업포털 사이트, 각종 민간직업안정기관 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지원센터, 아웃소싱업체, 헤드헌팅회사, 인력은행, 여성고용지원센터 등 취업알선업이 필요한 분야별로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교육기관인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가 근로자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부터 수강관리를 함께 도와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수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직업상담사와 관련된 연봉, 자격증 시험, 취업에 관한 것은 공식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직업상담사2급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1급 과정 등 다양한 국가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국비지원 대상이 아닌 일반 수강생을 위한 직업상담사2급 일반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 후 무료 온라인 상담문의 또는 무료상담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