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인 ‘돈까스밴드’ 는 연인이나 가족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정왕동은 서울외곽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연결로 서울과 접근성이 좋아졌으며 최근에는 신세계 시흥 아울렛 등이 생기고, 인근 소래포구, 대부도, 시화조력발전소, 오이도, 옥구공원 등으로 주말마다 많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런 지역적인 특징이 있는 정왕동에 위치한 ‘돈까스밴드(tonkatsuband)’ 는 가족모임 장소로 주목받으며 지역 맛집으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세련되고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돈까스밴드’ 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나 가족단위로 오붓하게 먹거리를 즐길 만한 곳이다. 큰 그릇에 신선한 샐러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원 플레이트’ 메뉴를 고집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기도 하다.
메인메뉴는 목살 스테이크, 볶음면 돈까스, 까르보나라, 화덕피자, 필라프 등이며, 계절별로 신메뉴가 추가 되는데 최근에는 ‘국물갈비찜’ 메뉴를 출시했다. 약간은 느끼할 수 있는 서양식 메뉴에 얼큰한 국물이 있는 갈비찜은 가족단의 식사 모임에 인기가 있다. 돈까스밴드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돈밴돈까스’ 는 두꺼운 두께와 푸짐한 양으로 육즙이 살아있는 새로운 수제 돈가스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이다.
또한, 얼마 전부터 가격과 다양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실속메뉴를 판매중이다. 실속메뉴는 9800원을 넘지 않는 가격에 신선한 냉장 식재료의 메뉴를 식성의 차이 또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부담 없이 선택 할 수 있는 신메뉴이며, 실속 1인 메뉴에는 목살 스테이크는 물론이고, 돈까스,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필라프 등도 준비되어 있다.
공단지역의 특성상 맞벌이 가정이나 혼자 사는 세대가 많기 때문에 정왕동 일대와 안산 실길동까지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덕분에 하루 수십 건의 배달 주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고급 레스토랑 음식을 사무실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돈까스밴드의 인기 비결 중 하나다.
돈밴의 점주는 “젊은 연령대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차 한 잔의 여유와 간단하고 맛있는 메뉴를 계속 추가할 예정이며, 연인 혹은 가족이 여유롭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건전한 여가를 즐길 만한 곳으로 거듭나 지역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맛집으로 주목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는 포부를 밝히며, 돈까스밴드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 가맹 점주에게는 운영에 관한 모든 매뉴얼과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며, 매출이 늘지 않는 매장을 리뉴얼하기 좋은 아이템이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