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훈 부사장 창업지원팀 전기영 팀장 디저트카페 브랜드 ㈜빌리엔젤이 지난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프랜차이즈(카페) 부문 1위를 2년 연속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카페 부문에서 연속 수상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꼽히는데, ㈜빌리엔젤이 자체 제조시설을 보유해 HACCP 위생관리를 갖추고 가맹점 폐점율 0%를 달성하면서, 카페 부문에 높은 선호도 및 만족도를 기록해 2년 연속 수상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우리나라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이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 조사와 리서치 결과 및 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한편, ㈜빌리엔젤은 오는 7월 27일에 개최되는 `2017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세컨 브랜드인 `루이루스`및 `원더팜스`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며, 선진국형 프랜차이즈시스템은 원스탑 관리프로그램(주문 및 배송교육 등 매장 전체관리)도 대외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