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전문기관인 로아인벤션랩이 음악 산업 영역의 스타트업들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가졌습니다.
로아인벤션랩은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스트박스에서 `HOT MUSIC STARTUP IN HOT SUMMER`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가상현실 뮤지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노플랜`과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등용하는 플랫폼인 `탈렌티드 뮤지션`, 홍보와 팬덤 형성을 지원하는 `멜리펀트`가 참가했습니다.
또,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관리하는 `스테이지랩스`와 글로벌 시장에서 음원 퍼블리싱을 중계해주는 `디오션` 등도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스타트업 관계자 뿐만 아니라 기획사를 포함한 음악업계 관계자들과 VC 심사역들도 참여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진영 로아인벤션랩 대표는 "우리가 주관하는 STARTUP SHOCASE는 업계 관계자 및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연결하고 매개하는 플랫폼 역할을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테마를 중심으로 4개~7개의 스타트업을 직접 선발해 여러 차례의 리허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준 높은 SHOWCASE와 DEMODAY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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