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공명이 미니시리즈부터 웹드라마까지 다양한 연기 행보로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공명은 지난 2013년 9월 드라마툰 `방과 후 복불복`을 통해 데뷔한 후, 영화 `어떤 시선`, `도희야`, `이것이 우리의 끝이다`, `수색역` 등에 출연하며 연기 실력을 쌓아왔다. 이어 MBC `화정`, SBS `미스터리 신입생`, MBC ‘아름다운 당신`, SBS `딴따라`, tvN `혼술남녀`와 KBS 미니드라마 2부작 `개인주의자 지영씨`를 통해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하는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공명은 tvN `하백의 신부 2017`에서 천국의 신 비렴 역을 맡아 장난기와 서늘함을 동시에 지닌 양면적인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그려내고 있다. 특히, 예측 불가한 반전 연기와 강렬한 존재감은 극 흐름을 긴장감 있게 이끌며 작품의 인기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중.
또한 공명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뇌맘대로 로맨스LR`에서도 통통 튀는 캐릭터로 대중과 만나고 있다. `뇌맘대로 로맨스LR`에서는 이성적이고 직선적인 성격을 지닌 `좌뇌 L(Left)` 역할로, 결정 장애가 있는 여주인공 미오의 옆에서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캐릭터로 열연 중이다.
이렇듯 공명이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들며 러브콜을 받고 있는 이유는 훈훈한 외모뿐만이 아니다.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어떤 작품에서든 그 상황과 캐릭터에 빠져들어 적재적소에 맞는 연기를 선보이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라는 평.
이에 무엇이든 완벽하게 본인의 것으로 소화하는 공명이 향후 또 어떠한 연기와 작품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일지 대중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공명이 출연하는 tvN `하백의 신부 2017`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며, `뇌맘대로 로맨스LR`은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에 옥수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