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되어 있는 경기불황속에서 창업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가성비’ 로 꼽히고 있다. 이에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가성비를 내세운 ‘소자본창업’ 에 초점을 맞춘 가맹사업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 의 주요 포인트는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일반적인 업종에서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마스터브랜드코리아의 ‘안녕식당’ 은 적은 투자비용으로 최고의 마진율을 내기 위해 유통, 물류에 대한 부분의 자율권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초기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 운영 매장이 크지 않아도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대찌개와 보쌈을 주 메뉴로 하여 배달까지 겸함으로써 창업아이템들을 믹스하여 매출볼륨을 키운 것으로 소개했다. 세 마리토끼 전략으로 풀이하면서 식당창업, 술집창업, 배달창업을 한방에 해결하였다고 덧붙였다.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로 오늘도 안녕한 밥상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시스템과 체계를 강조하는 ‘안녕식당’ 은 무엇보다 ‘소자본창업’ 에 맞는 창업비용을 자랑한다. 66㎡(20평) 기준 매장비용을 제외하고 창업비용이 5000만원대에 불과해, 투자금에 여유가 없는 청년, 주부 등 생계형 창업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자세한 가맹상담 및 창업비용에 대한 문의는 유선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