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정보 습득에 어려움 많은 개인 투자자, 공신력 있는 업체 선정이 중요
필리핀 투자 컨설팅 전문 회사인 글로벌 엘케이(대표이사 김형곤)가 필리핀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엘케이는 필리핀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에 본사를 둔 필리핀 투자 전문 컨설팅회사로 한국인의 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상담 및 창업을 비롯해 이에 수반되는 법률 서비스와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필리핀 전문 컨설팅 업체다.
김형곤 대표는 "오를 대로 오른 국내 부동산 대신 필리핀과 같은 해외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해외 부동산 투자의 특성상 개인 투자자는 안전성과 정확한 정보 부족으로 현지 업자의 말만 믿고 섣불리 해외 부동산 투자에 나섰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특히 필리핀의 경우 외국인의 토지의 완전한 소유권을 가지지 못하고 토지 지적도가 제대로 정비돼 있지 않아 반드시 공신력 있는 전문 기관을 통해 부동산 투자를 진행해야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실제 서울 청담동에 사는 강 모씨(52)는 노후 자금을 위해 필리핀에 투자를 고민하던 중 한 중개업자의 권유에 따라 현지인 명의를 빌려 아파트를 사들였으나 현지인과 중개업자가 연락을 끊고 잠적하는 바람에 투자금을 모두 날릴 위기에 처했다.
명실상부 필리핀 부동산 투자 전문 대표 업체 중 하나인 글로벌 엘케이는 다년간의 풍부한 노하우로 개인 투자자가 한정된 정보와 시간 제약으로 현지 사정을 잘 알지 못하더라도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투자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글로벌 엘케이의 필리핀 부동산 자문 서비스는 국내 거주인이 필리핀 부동산을 취득 및 투자하는 경우 제공되는 자문 서비스로 △취득 목적에 따른 부동산 개발 및 매매 제안 △물건 분석을 통한 적정 매도/매수 전략 제안 △투자 수익성 분석 △현지 부동산 법규, 조세법 서비스 △보유 부동산 임대 운영 관리 등 토탈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최근 정부의 새로운 정책 발표로 국내 부동산은 관망세에 접어들면서 필리핀 등 해외 부동산 취득 붐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예상이다.
김 대표는 이어 "필리핀 부동산 투자는 여러 가지 위험성이 있으나 수익률 등을 따져보면 매력적인 투자가치가 있으므로 투자를 결정했다면 무조건 높은 수익률을 제시하는 업체보다 공신력이 있는 업체를 통해서 전체적인 내용을 꼼꼼히 파악해야 안전이 강조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