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짙어진 녹음이 넘실대는 순천만 일원은 전국 관광지 중 손꼽히는 힐링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이처럼 순천만을 비롯해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철도문화마을 등 볼거리가 가득한 순천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더욱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맛의 고장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도시답게 다양한 먹거리도 순천의 자랑 중 하나다. 그중 `순천 함흥냉면`은 순천 맛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현지인과 관광객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순천 함흥냉면`은 순천 냉면 맛집답게 냉면의 맛을 좌우하는 육수와 양념은 오랜 노하우로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하고, 면은 공장에서 만들어져 나오는 것이 아닌 즉석에서 반죽한 면을 이용하고 있다.
냉면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얇은 피와 꽉 찬 속의 손만두 역시 그날그날 만들어 저렴한 가격에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메뉴는 냉면과 만두지만 여름시즌이 지난 이후에는 갈비탕, 돈까스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매장은 점심시간과 주말이면 순천 함흥냉면의 맛을 보기 위한 이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매장 앞에 놓인 번호표 기계가 그 열기와 인기를 증명하는 듯하다. 근처에 여러 냉면집이 영업 중이지만 이곳만의 남다른 맛과 서비스에 재방문율도 매우 높은 편이라고.
관계자는 "조미료로 대충 맛을 낸 냉면이 아닌, 육수부터 양념, 면까지 정성을 다해 만든 진짜 함흥냉면을 선보이고 있다"며 맛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순천 내 단골은 물론이고 다른 지역에서도 순천 함흥냉면을 맛보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 앞으로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예약과 이용 등에 관한 문의는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