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대표 생산자 단체인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7년 홍콩 푸드 엑스포`에 참가, 한우 공동 홍보관 운영을 통한 현지 수출 지원 마케팅 활동을 펼쳤습니다.
한우 공동 홍보관에서는 홍콩 현지 식품 바이어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우 품질 우수성에 대한 정보 제공과 홍보 상담 부스 운영, 그리고 한우 시식회와 경품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홍콩 푸드 엑스포`는 세계 25개국 1,0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입니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엑스포에서 국내 수출업체·현지 협력업체와 연계한 한우 공동 홍보관 운영을 통해 한우에 대한 프리미엄 이미지와 품질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홍콩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한우의 현지 수출 지원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우자조금은 향후에도 홍콩 현지 공식 SNS 채널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중문·영문 서비스를 개시해 홍콩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류 대표 먹거리 한우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흥미와 혜택 위주의 다양한 이벤트 활동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10월 홍콩에서 진행되는 한국문화의 달 연계 현지 소비자 대상의 홍보 이벤트와 한식 외식업체·현지 수출기업들과의 공동 마케팅, 여기에 현지 바이어 대상의 국내 한우 농장 초청 행사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 최고의 맛, 한우의 이미지를 굳건히 심어나가는 것은 물론 홍콩을 넘어 더 많은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한우는 지난 2015년 홍콩에 첫 수출한 이후 지난해에만 45.7톤의 수출 성과를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에만 29.7톤의 수출로 지난해 대비 111%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중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