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금융 플랫폼 헬로펀딩이 한국경제TV WOW스타 P2P금융몰 입점 이후 첫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상품은 부산 정관신도시 일신메디컬센터 유동화 자금 모집으로, 투자기간은 7개월, 투자수익률은 연 18%, 목표 금액은 20억원입니다.
일신 메디컬 센터는 부산 정관신도시에 소재한 지하 4층, 지상 10층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로, 출산과 조리 전문병원인 일신기독병원의 3번째 분원입니다.
정관신도시는 인구의 70%가 40대 이하이고, 임신과 분만, 산후조리 등 여성과 영유아 전문병원 대한 수요가 높아 전문 메디컬센터로서의 사업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또 일신메디컬센터는 기 분양분에 대한 중도금 납입이 이미 완료되어 준공까지 필요한 필수 사업비가 이미 확보되어 있지만, 다른 사업지의 신규 프로젝트 운전자금 충당을 위해 대출을 신청한 건으로, 기 분양잔금 76억원을 통해 헬로펀딩의 대출금을 상환하기에 충분한 상환재원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 상장사인 한창의 책임준공 보증을 통해 준공리스크에 대한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더불어 분양관리신탁 시행사 수익권에 대한 150% 질권설정, 준공 후 미분양분에 대한 담보설정 등으로 혹시 모를 채무 불이행 리스크에 대해서도 대비되어 있습니다.
최윤현 헬로펀딩 이사는 "이번 상품 역시 헬로펀딩이 자랑하는 7인의 투자심의위원회 만장일치투자 상품이고, 지난 상품에 이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헬로 라이브 TV"라며 "투자자가 투자한 PF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에 CCTV를 설치, 공사 현황이 24시간 생중계되는 서비스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헬로펀딩은 서비스 개시 10개월만에 P2P금융업체 최단기간 누적투자금액 300억을 넘어섰고, 연체율 0%와 부실률 0%를 기록하며 업계의 신흥 강자로 많은 주목 받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헬로펀딩의 WOW스타 P2P금융몰 입점 첫상품은 8월 28일 사전투자가 개시되었으며, 9월 1일 정식 오픈 예정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