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와 한국경제TV가 공동 주최하며 방송정보국제교육원(IIBI)과 티비텐플러스(TV10 plus)가 주관하는 MCN·UCC 창작공모전이 오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다.
최근 변화하고 있는 뉴미디어 환경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톡톡 튀는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공모전 참가 대상은 만 18세 이상~34세 미만의 대한민국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별로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60초 이내 분량의 작품 동영상을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메일(kodica_iibi@naver.com)로 9월 1일부터 29일까지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품 동영상을 해당 메일로 제출한 후에는, 티비텐플러스 앱을 다운로드해 회원가입하고 영상을 올리면 접수가 완료된다.
작품 동영상은 순수 창작, 패러디, 애니메이션 등 장르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영상 창작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상금 및 혜택도 풍부하다. 대상 수상자 한 팀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부여되며, 금상 수상자 두 팀에게 역시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부여된다. 은상, 동상 수상자 각 다섯팀에 역시 별도의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한다. 또한, 티비텐플러스의 공식 크리에이터(BJ)로 활동할 수 있는 개인방송 권한이 추가로 주어진다. 공식 크리에이터는 개개인의 능력과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콘텐츠 기획 컨설팅`, `매체를 통한 홍보 기사 전파` 등의 실질적인 방법을 통해 지원한다. 공모전 수상 결과는 11월 1일, 방송정보국제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IIBI 및 티비텐플러스와 함께하는 MCN·UCC 창작 공모전의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포스터와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홈페이지(http://www.kodica.or.kr/contest2017)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