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가 정규 4집 리패키지 ‘THE WAR: The Power of Music’(더 워: 더 파워 오브 뮤직)으로 차트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엑소는 지난 5일 발매된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THE WAR: The Power of Music’으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YES24,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석권해 엑소의 새로운 음악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도 스페인,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노르웨이, 그리스, 체코, 루마니아, 폴란드, 룩셈부르크, 러시아, 터키, 멕시코, 인도, 일본, 홍콩, 베트남, 태국,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카자흐스탄, 브루나이, 엘살바도르, 페루, 볼리비아, 벨리즈, 아르메니아, 슬로바키아, 에콰도르 등 전 세계 33개 지역 1위에 올랐으며,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53개 지역 TOP10에 랭크되어 엑소의 글로벌한 위상을 실감케 한다.
더불어 신곡 ‘Power’ 뮤직비디오는 ‘Power Planet’(파워플래닛)이라는 가상 공간에서 엑소 멤버들이 악을 상징하는 ‘붉은 기운’과 전투를 벌이는 스토리를 기발하고 유쾌하게 그려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명량’, ‘연평해전’ 등 영화 속 특수 장면들을 담당한 최정상급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콘텐츠 회사 매크로그래프(MACROGRAPH)가 제작에 참여, 뮤직비디오로는 이례적으로 영상 전체에 VFX(Visual FX, 시각특수효과)를 사용해 판타지적인 장면들로 구성,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엑소는 오는 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 ‘Power’의 첫 무대를 선사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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