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병재표 스탠드업 코미디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달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서울 홍대 롤링홀에서 개최된 유병재 스탠드업 코미디쇼 `블랙코미디(BLACK COMEDY)` 공연 일부의 편집본이 최근 유튜브 YG studio comedy 채널에 업로드 되고 있다.
현재까지 유튜브에 올라온 5개의 게시물은 8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총 425만뷰를 돌파했다. 유병재 페이스북에 게재된 동일한 영상들도 약 165만뷰를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이다.
앞서 공연을 찾았던 관객들의 호평이 입소문을 타며, 유병재 스탠드업 코미디쇼 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 여기에 #힙합과 분노 조절, #악플 읽기, #패드립의 끝(feat. 친구 어머니), #뜻밖의 철벽, #농구와 분노 조절과 같이 작명 센스가 돋보이는 제목이 클릭을 유발한다.
‘블랙코미디’ 게시물은 모두 유튜브 `인기 동영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악플 읽기 편은 게재된 지 4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패드립의 끝(feat. 친구 어머니) 편은 현재 `이번주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 돼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네티즌은 "유병재, 스탠드업 코미디를 완벽하게 소화한다. 미국에 가도 성공할 수 있을 듯", "유머와 센스, 머리, 셋 다 가진 사람인 듯", "한국어로 스탠드업 코미디를 볼 줄이야 고마워요 유병재!", “진짜 1일 1공연 해주는 거 어떠함?”이라며 호응하고 있다.
유병재는 자신의 일상 에피소드를 여러 이슈들과 연결 지을 줄 안다. 그의 촌철살인 입담이 SNS 계정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활발하게 공유되고, 빠르게 퍼지는 이유다. 스탠드업 코미디쇼 영상이 화제를 모으며 그의 폭넓은 웃음 공감대가 재증명되고 있다.
관계자는 "감사하게도 스탠드업 코미디쇼 풀 영상 공개나 지방 공연 요청에 대한 문의가 많다. 아직 정해진 것은 없지만 코미디 공연을 위해 늘 고민하고 있으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유병재는 오는 13일 밤 9시 30분 tvN 새 예능프로그램 ‘알바트로스’에 출연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