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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화장품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11일 쎌바이오텍은 `락토클리어`를 출시하며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락토클리어는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을 활용해 균형잡힌 스킨 플로라(Skin flora, 피부균총) 조성을 도와주는 신개념 화장품으로, 쎌바이오텍이 유산균 발효과학을 통해 찾아낸 `락토패드(LACTOPAD)`라는 핵심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유산균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로 문제성 피부를 완화시켜 주고, 자극없이 깨끗하고 건강하게 피부를 가꿔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국제화장품원료집과 국내화장품성분사전에 등록된 락토패드는 바르는 것은 물론 먹거나 뿌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라인업은 훼이셜 워시, 익스폴리에이팅 클렌징, 액티브 크림 등 3종입니다. 이미 국내 공인 화장품 임상업체에 위탁해 인체 피부 일차자극과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에 대한 평가를 마쳤습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유럽에서 먼저 런칭이 이뤄졌으며, 올해 추가 3종의 신제품을 포함해 내년 1분기까지 총 8종의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라며 "1차적으로 웹 사이트를 통해 선보이고, 추후 대형 약국과 드럭스토어로 판매망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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