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공지능형 상담 챗봇 ‘위비봇’ 서비스 실시

고영욱 기자

입력 2017-09-11 15:42   수정 2017-09-11 15:43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인 ‘위비봇’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위비봇은 기존의 질문과 답변을 고르는 단순 선택형 방식이 아닌 상담원처럼 고객과 대화하는 방식입니다.

문자 질문 뿐 만 아니라 음성도 인식하며 금융정보와 날씨, 인물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위비봇은 위비뱅크와 위비톡 등 위비플랫폼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단계적으로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등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학습을 통해 은행 업무 전반에 대해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성인식 뱅킹서비스인 ‘소리(SORi)’와 고객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 로보-알파’를 출시한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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