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가치 35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2년 연속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5.1% 증가한 13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13년 연속 선정됐으며, 그 동안 브랜드순위는 49계단, 브랜드가치는 97억 달러 올랐습니다.
특히 2011년 이후 부터는 브랜드 가치가 연평균 약 15%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방향성에 따라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발전시키는 등 보다 더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는 미래 모빌리티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2년 연속 브랜드 가치 69위에 올랐습니다.
기아차는 지난 2012년 처음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가 상승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6% 증가한 6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달성했는데, 2006년의 9억 달러와 비교하면 7배 가량 증가한 수치입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기아차의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은 끊임없이 스스로를 재정의하는 혁신”이라며,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체험공간 BEAT 360 등 다이내믹하고 펀(Fun)한 기아 브랜드의 또 다른 도전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자산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글로벌 100대 브랜드’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 반영해 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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