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한방자원명품화사업단이 주최한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가 지난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진행되었다.
영천의 한방자원 및 문화관광 콘텐츠 홍보를 위해 추진된 이번 팸투어에서는, 온라인 공모를 통해 선발된 20인의 블로거 체험단과 함께 영천시 내 다양한 문화 탐방이 이루어졌다.
블로거들은 한방업체를 찾아 산삼배양근의 배양 및 한방 제품 생산 과정 등을 견학하며 영천의 한방자원에 대해 알아보고, 보현산댐 짚라인, 천문과학관, 운주산 승마장 등 영천 축제 현장 및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영천문화를 통한 힐링 체험을 즐기기도 했다. 이들은 직접 체험한 영천의 관광정보를 자신의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팸투어에 참여한 한 블로거는 “영천의 매력과 영천한방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영천을 찾는 이들이 더 늘어날 수 있도록 보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천시에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2017 영천 별의별축제’가 펼쳐진다.
올해 최초로 한약, 과일, 문화예술, 보현산별빛 등 4개 축제를 통합하여 진행되는 ‘2017 영천 별의별축제’는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을거리가 더해져 올 가을 최고의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