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의 생리대 안전 관련 발표에 앞서 환불 조치를 했던 깨끗한나라 릴리안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이 인상적이다.
식약처는 28일 오전 11시 충북 오송 본부에서 생리대 휘발성유기화합물 1차 전수조사 결과 "국민이 사용하는 생리대 가운데 안전성 측면에서 위해성이 확인된 제품은 없다"고 밝혔다.
당시 논란이 됐던 생리대를 실제로 사용한 이들의 부작용 사례들이 연달아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다. 결국 깨끗한나라 릴리안은 환불조치까지 감행해야 했다. 또 릴리안 사용자들 중 일부는 부작용을 호소하며 법무법인을 통해 ‘릴리안 생리대 피해자 집단소송’ 소장을 접수하기도 했다.
하지만 식약처의 결과 발표에 반응은 급격히 뒤바꼈다. 오히려 네티즌은 릴리안에 대한 동정을 내놓고 있다. 인체 위해성이 없음에도 `마녀사냥` 탓에 오히려 릴리안 측이 피해를 입었다는 의견이다. 심지어 릴리안을 견제한 상대측의 음모라는 근거 없는 의혹까지 내놓고 있다.
식약처의 결과 발표에 네티즌은 “s0l2**** 릴리안 죽이기위한 쇼였네 ㅋㅋㅋ인체 해없다고 기사뜰줄알앗다” “arie**** 결과: 어떤 결과가 나와도 릴리안만 희대의 피해자.” “kyl5**** 아무런 증거도없이 마녀사냥 당한 릴리안만 이사건의 최대피해자가 된거네!” “visi**** 릴리안 죽일려고 그난리였던거야? 쓰레기 만두처럼?????” “msaj**** 애꿋은.. 업체 매장시키고 뭐하는거냐.. 릴리안만.. 난리나고” “lim_**** 릴리안 매장시킨 놈들은 처벌당해야하지않나?” “namp**** 결국 릴리안은 과거 우지파동 같은 사건이었던 건가....ㄷㄷ 이거 누가 계획하지 않는 이상 있을 수 없는 일인데..” “blue**** 그런데 왜 릴리안만 타켓이 된건가요? 지금 릴리안 쓰고 있어요 환불 안 받았음 환불받는다해도 다른거 쓸게 없더라구요 다 똑같을껀데 해명은 해야 될듯요” “youn**** 환불 처리까지 한 릴리안의 손해는 누가 책임? 우려할 수준이 아니라면 사용해도 된다는말? 우려할 수준의 기준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릴리안 생리대를 실제로 사용한 후 부작용을 호소했던 네티즌은 억울함을 내비쳤다. 실제로 해당 생리대를 사용한 이후 부작용을 겪었음에도 ‘문제 없다’는 결과가 나오자 황당하다는 것이다.
이들은 “just**** 도저히 믿을 수 없다. 나 릴리안 쓰고 나서 염증으로 고생했는데 이게 무슨 소리야. 다른 업체에서 더 자세히 조사해 봐라” “soul**** 내 몸이 말하는데~ 물증은 없네요ㅠ.ㅠ 릴리안 쓰고 나중엔 진통주사 맞으며 살았어요. 릴리안 끊고 급격히 좋아졌어요” “ajvl**** 릴리안쓰면서 생리통이 쓰러질 정도로 심해지고 생리일수도 확연히 줄었는데 병원에 안가서 증거가 없길래 소송 참여 안하고 반품만 했음. 근데 시중 생리대 안전하다고? 이번달 다른거로 바꾸니 생리통이 훨씬 덜함. 믿을 수가 없음.” “juli**** 말도 안되는 소리하네..릴리안 끊고 두달동안 다른생리대 쓰고있는데 죽을 것 같던 생리통이 안하는데 이건 뭘로 설명할건데요?” 등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진=YTN 뉴스캡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