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슈퍼스타K 출신 가수들의 근황

입력 2017-09-29 16:45  


국내에 오디션 열풍을 불게 만들었던 <슈퍼스타 K>. 그동안 서인국, 허각, 버스커 버스커, 로이킴 등의 스타를 배출해냈다. 반대로 근황이 궁금한 슈퍼스타 K 참가자들도 있다. 그래서 그들은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모아봤다.


# 길학미

<슈퍼스타 K1>의 길학미는 참가 당시 CL을 연상시키는 파격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유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졌다. 그러나 서인국과 조문근에 밀려 3위로 마감했다. 이후 솔로 가수로 데뷔했으나 크게 주목 받지 못했고, 2015년 내놓았던 앨범 `illusion` 이후 뚜렷한 근황이 없다.


# 김주왕

역시 <슈퍼스타 K1>에 참가했던 김주왕. 그도 TOP 10에서 TOP 6까지 올라갔었다. 남성적인 외모와 댄스 실력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이후 소식이 뜸했다. 2015년 솔로앨범을 내놓은 뒤로 현재는 뮤지컬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 조문근

<슈퍼스타 K1>에서 서인국에 밀려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조문근은 쭉 솔로활동을 해오다 2013년부터 조문근밴드를 결성해 활동 중이다. 올해 초에도 조문근밴드의 앨범을 발매했고, 최근에도 드라마 OST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 민훈기

<슈퍼스타 K3>에 참가해 TOP 11까지 진출했던 민훈기 역시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이다. 대신 `빈센트`라는 예명으로 바꿔 활동 하고 있다. 꾸준히 앨범을 내며 싱어송 라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 6월에도 `Who You Are`라는 싱글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 연규성

인터넷 방송으로 주목 받다 <슈퍼스타 K4>에 참가해 TOP 9까지 살아남았다. 특히 슈퍼위크에서 홍대광과 불렀던 `말리꽃`은 레전드 무대 중 하나. 최근에는 뚜렷한 활동 없이 간간히 드라마 OST를 통해 대중들과 만나고 있다.


# 유승우

연규성과 마찬가지로 <슈퍼스타 K4>에 참가해 TOP 6까지 진출했다. 귀여운 외모에 뛰어난 실력까지 더해져 두터운 팬층이 생겨났다. 최근에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이며, 8월에 윤하와 함께한 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 송희진

<슈퍼스타 K5>에 참가했던 송희진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인기를 끌어 TOP 3까지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솔로 가수로 활동하며 드라마 OST와 싱글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걸그룹 굿데이의 멤버로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