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주 ‘푸른밤’ 이 몽골에 진출합니다.
제주소주는 지난달 출시된 신제품 ‘푸른밤’ 제품을 몽골에 수출하기 위해 생산과 라벨 부착 등의 작업을 진행했고 지난 22일(일) 인천항에서 선적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수출되는 ‘푸른밤’ 제품은 저도주인 ‘짧은밤’ 1만 9200병, 고도주인 ‘긴밤’ 4800병 등 총 초도물량 2만 4천병입니다.
수출주(酒) 상품 표시, 보조라벨 부착 등의 별도 작업을 거쳐 지난 22일(일) 인천항에서 출발했고, 중국과 몽골 세관을 거쳐 11월 중순 경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이마트 몽골 1,2호점에 진열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제주소주가 신제품 출시 한 달 만에 ‘푸른밤’ 제품을 몽골에 수출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푸른밤’ 제품이 기존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푸른밤’은 출시 한 달 만에 130만병을 판매했습니다. 특히 제주 지역 이마트의 경우 전체 소주 카테고리 내 ‘푸른밤’ 제품이 7% 이상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푸른밤의 인기에 힘입어 연말로 예정되어있던 해외 수출 일정을 앞당겨 초도 물량을 몽골에 선보이는 것입니다. 몽골 현지에서의 한국 상품에 대한 높은 인기 역시 이번 수출 결정에 크게 작용했단 설명입니다.
이마트는 지난해 7월 현지 유통기업인 알타이그룹의 ‘스카이트레이딩(Sky Trading)’과 협약을 맺으면서 브랜드, 점포 운영방법, 한국 상품 등을 수출하고 로열티를 받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몽골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몽골 이마트는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몽골 1호점의 경우 계획 대비 140% 수준의 매출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고 지난 달에는 2호점을 추가 오픈할 정도로 한국 상품과 이마트의 인기가 높습니다. 이에 ‘푸른밤’의 해외 시장 첫 테스트 무대로 몽골이 적합하다 판단, 이번 수출을 진행한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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