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원균형요가협회는 최근 4차원균형다이어트요가에 대해 알려지면서 전국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4차원균형요가협회는 기존의 요가에 대체의학을 접목시킨 `4차원균형다이어트요가`를 선보인 바 있다.
4차원균형다이어트요가는 우리 몸의 4가지 균형을 바로잡는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대체의학적 재활 다이어트 요가이다.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척추신경 예방 및 재활, 8대관절 강화,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 유연성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복합운동으로서 청소년에서부터 시니어에 이르기 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신체에 큰 무리를 주지 않고 척추를 바로 잡아 근력을 키워 재활과 다이어트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4차원균형요가협회는 현재 전남 여수에 2곳, 순천에 1곳, 광양에 1곳, 부산에 1곳, 경남 창원에 2곳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지도자과정반 또한 개설 중이다.
협회 관계자는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지도자반은 수료 후 복지관, 노인정,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방과 후 강사 휘트니스 센터 등의 유익한 활동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전하는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수강생들과 함께 하는 공연을 통해 4차원균형요가를 대중에게 알리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맹 문의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4차원균형요가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