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며 날이 점점 추워지는 탓에 따뜻한 옛맛의 음식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송호고 맞은편 먹자골목내 위치한 경기도 안산맛집 옛날불고기집이 있다.
안산불고기집은 한국 전통의 맛을 찾는 외국인 손님들도 매우 많다. 특히나 자극적이지 않은 맛 때문에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한대앞역맛집, 안산상록구맛집 등을 찾는 고객들이 주로 찾는다.
노란 황동에 구워먹는 불고기는 조금 특별하다. 마치 신선로처럼 생긴 불판 가장자리로는 야채와 버섯 그리고 떡과 당면을 넣어 먹으며 볼록한 중앙 불판에서 고기를 구워먹는데 이 방식은 70~80년대 한창 유명했던 서울식 불고기다. 덕분에 안산일대의 안산중앙역, 안산맛집, 정왕동맛집 그리고 안산회식장소, 가족모임 등 모임자리에서 손꼽히는 불고기전문점으로 유명하다.
또한, 반찬도 불고기 못지않게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반찬은 오징어와 절인무가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충무김치 반찬이다. 그래서인지 단골손님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에 안산불고기집은 단골손님에게 보답하고자 ‘단골딱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단골딱지’ 이벤트는 오후 4시 이전에 딱지를 소지한 채로 입장하여 3인 이상 주문 시 김치전 또는 막국수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