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이지킴콜112' 사용자 4만명 돌파

정재홍 기자

입력 2017-11-19 14:27  


삼성전자가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대학생과 함께 개발한 `아이지킴콜112’앱의 사용자수가 서비스 1년만에 4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아이지킴콜112`는 아동학대에 대한 구별이 모호한 상황에서 쉽게 학대 징후를 발견하고, 학대 의심 상황을 신고할 수 있도록 돕는 앱입니다.

이 앱은 △아동학대 유형과 징후를 알 수 있는 교육자료 △아동학대 관련 법령 △학대 의심상황에서 학대 징후를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익명 문자신고 등의 기능을 담고 있으며, 지난해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19일)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학대 피해 아동 발견율은 1,000명당 약 2.15명(2016년 기준)에 불과해, 신고율을 높이는 것이 아동학대 해결의 실마리라는 게 전문가들은 분석입니다, 미국의 경우는 발견율이 1,000명당 9.2명에 이릅니다.

홍창표 중앙아동보호기관 팀장은 "아동학대 사례가 늘고 있는 것 자체도 문제지만 신고 건수가 부족한 것이야 말로 사회적 문제"라며“아이지킴콜112는 아동학대 신고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고마운 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용기 삼성전자 사회공헌사무국 부사장은 "삼성전자 임직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개발한 아동학대 신고 앱을 통해 학대 받는 아이들이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가 발전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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