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재직자 대상 온라인 12월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준비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반은 재직자를 대상으로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이라면 고용형태 관계없이 누구나 본인 부담금 없이 전액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신변보호 및 중요 시설보호와 시설안전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경비 인력의 담당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 지도 할 수 있는 전문인으로 각종 범죄에 대응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경비지도사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가공인자격증인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국가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눠지며 1, 2차 시험이 함께 진행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되었습니다. 또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라고 밝혔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하여 활동 할 수 있으며,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져 자격증 취득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추세이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의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 되는 만큼 환경적 제약을 받지 않고 본인 부담금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취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상담 및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진행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경비지도사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무료전화 상담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