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의 옛 맛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안산불고기집` 이다. 추운겨울 몸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음식으로 남녀노소 어른, 어린이 가리지 않고 선호도가 높은 음식으로 꼽으라면 불고기를 꼽을 수 있다.
안산불고기집은 일반 석쇠나 철판이 아닌 황동에서 구워먹는 방식을 사용하여 옛날불고기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8~90년대의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만들기도 한다.
메인 재료인 고기에 기본간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구우면 구울수록 맛이 좋아지기 때문에 10분정도 천천히 구우면서 이야기도 나눌 수 있으며, 천천히 술잔을 기울일 수도 있어서 회식, 연말 모임, 송년회, 신년회 등을 하기에 좋은 장소이며, 주로 안산 고잔동, 부곡동, 월피동의 고객들이 주로 방문하고 있다.
불고기뿐 아니라 반찬도 인기를 얻고 있다. 그래서 인지 단골손님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반찬은 충무김치로, 오징어와 절인무가 매콤한 양념에 버물려진 찬이다. 이에 자주찾는 손님들에게 보답하고자 `단골딱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또한 24일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내용에는 오후4시 이전 3인 이상 주문 시 김치전 또는 막국수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날 선착순 100명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