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 이하 경기도재활공학센터)는 오는 12월 14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경기도 수원시 소재) 대회의실에서 「보조기기 지원 확대를 위한 민간재원 지원 현황 및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 경기도재활공학센터가 주최, 주관하고 아름다운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민간 영역에서의 보조기기 지원 현황 및 성과를 검토하고, 지역 보조기기센터에서의 서비스 확대 및 발전 방안 등의 논의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한신대학교 재활학과 남세현 교수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아름다운재단 변화사업팀 한태윤 팀장,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희택 교수, 서울특별시 동남보조기기센터 강용원 팀장이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세미나에 앞서 올해 진행된 제9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품 발표회를 진행하고 전시회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보조기기 전문 기관이 제한된 공적급여의 한계를 넘고 민간과 협력하여, 보조기기가 필요한 장애인, 노인 등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신청은 경기도재활공학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세미나 관련 문의는 경기도보조기기북부센터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