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거래일만에 처음으로 양시장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후장 나온 공시와 리포트 살펴보시죠.
퓨쳐 스트림 네트웍스의 답변공십니다. 최근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관련되어 있다는 소식에 연이틀 상한가를 기록했었는데요. 오늘 답변공시를 통해 코인원과 사업적 관련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상신브레이크의 배당 관련 공십니다. 이번 달 말일에 1주당 170원의 현금 배당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섀도보팅제 폐지가 확정되면서 지주사들의 자사주 매입과 배당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안타 증권에서 지주사 관련 리포트를 내놓았는데요. 그 중에서 목표가 상향된 리포트를 연이어 확인해보시죠.
SK부터 확인해보시죠. 글로벌 투자회사로 재평가되고 있다고 리포트는 분석했는데요.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자회사의 지분가치 증가로 밸류 매력이 유지되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비상장회사인 SK E&S와 실트론, 바이오팜까지 이어지는 실적 성장이 특히 더 기대된다는 분석이고요. SK바이오팜은 내년 IPO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주업종 내 최선호주로 SK를 꼽았습니다.
다음은 LG입니다. 리포트는 LG 계열의 상장사와 비상장사가 모두 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내년에는 LG전자와 LG화학, LG CNS 등의 자회사들의 견조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히며 목표가를 13만 5천원으로 상향했습니다. 여전히 지주업종 가운데서 높은 할인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투자 포인트로 꼽았습니다.
롯데지줍니다. 리포트는 롯데지주가 내수 블루칩이 될 것이란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롯데지주회사의 기업가치가 증대될만한 모멘텀이 여럿 있는데요. 자회사 배당 증대와 호텔롯데 등 핵심 자회사 IPO 등이 그 모멘텀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목표가를 8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