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앱쇼코리아] 국내 최초 칵테일 멤버십 '칵테일플리즈'

입력 2017-12-12 13:04  



`칵테일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칵테일플리즈 앱 서비스는 한 달에 9,800원으로 하루에 1잔의 웰컴 드링크를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앱 서비스다.

현재 유료회원 수 300명, 일반회원 가입자 수 2천여 명을 돌파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이미 회원제 드링크 앱 `하이드아웃클럽(HIDEOUT CLUB)`이 제휴된 80여 개의 바에서 웰컴드링크를 하루 1잔 마실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로 약 1만 5천여 명의 회원수를 확보하고 있다.

바 문화가 더 오래됐고 바에 대한 인식이 더 일상생활에 스며들었다고 할 수 있는 미국에서는 이미 후치(HOOCH)라는 앱에 지난 2년 사이 미국 유명 랩퍼, 가수들이 투자하며 미국의 거의 모든 주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에 한국에서는 아직도 `바`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부정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비싸다는 인식이 강한 편이라서 가격적, 심리적인 진입장벽이 아주 높은 분야다.

그럼에도 국내에는 3천여 개가 넘는 바가 있고, 서울에만 1천 개 이상이 있다.

이들 중에는 착석 바, 토킹 바도 있지만 칵테일플리즈가 주목하는 곳은 칵테일/싱글몰트 위스키 전문 바와 칵테일을 잘 몰라도 캐주얼한 분위기라서 쉽게 갈 수 있는 라운지형 바다.

칵테일플리즈는 평소에 칵테일이나 바를 즐기고 싶어도 가격적, 심리적인 장벽으로 인해 쉽게 즐기지 못했던 사람들과 우리나라 바 시장의 확대를 위해 태어난 앱이다.

한국에서 자판기로 300원을 주고 마시던 커피를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5천원을 주고 마시기까지에는 10여 년이 걸렸다. 수제맥주 붐이 일어나 누구나 어디에서나 즐기게 되기까지는 불과 2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

칵테일플리즈 앱을 서비스하고 있는 ㈜프롬말리부의 공동대표 윤수한, 한현민은 수제맥주 붐의 다음 단계를 주류 시장의 전체적인 성숙으로 보고 있다. 그들이 칵테일플리즈를 시작한 이유다.

㈜프롬말리부의 `칵테일플리즈`를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앱,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제4회 앱쇼코리아`는 참가기업의 투자, 제휴를 돕는 비즈매칭 프로그램과 ICT기술·소프트웨어·투자 등 다양한 분야간의 연결과 확장을 다루는 파미나(PARTY+SEMINAR), K-VINA센터에서 진행하는 `베트남시장 개척 세미나`, 참관객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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