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오피스텔이 오늘(18일)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이 오피스텔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55 M2-2블록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25~55㎡, 지하 1층~지상 7층, 총 125실로 구성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목), 계약은 22일(금) 실시된다.
인천광역시의 오피스텔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청약을 앞둔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포스코글로벌R&D센터를 비롯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CF, 부영 등 다양한 기업이 인접하다. 남동인더스파크, 송도지식정보일반산업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수 만 명의 근로자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국내 상위 8개 대학이 밀집돼 교직원 및 대학생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도보권에 있으며,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학교 등이 위치한다. 오는 2019년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 2020년에는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도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대책 전 마지막 수혜지역인 인천 송도에 들어서 주목 받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 유일 `외국인 단지`로 완판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아파트의 후속 오피스텔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인천지하철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에 해당한다. 여기에 더해 송도 제1교 개통에 의한 제1, 2, 3경인고속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 인천공항까지 30분대, 강남까지 1시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KTX, GTX 개통 사업도 추진 중으로 광역 접근성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대형 쇼핑몰도 가깝다. 송도 커낼워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코스트코가 인근에 있으며, 송도 내 유일한 영화관이 입점한 거리형 복합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도 지난해 개장했다.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를 비롯해 신세계복합쇼핑몰도 조성 중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5~55㎡의 중소형 평형 구성은 물론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평면설계와 구성된 `임대 맞춤형`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또한, 오피스텔 내에는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뿐만 아니라 세미나, 모임 등이 가능한 멀티룸, 라운지가 제공된다. 주로 아파트에만 적용되던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먼저 일괄 소등, 난방 등을 컨트롤 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되며, 이와 연계된 주방 액정 TV도 제공된다.
한편,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32 테크노파크 IT센터 1층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