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직자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과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2018년도 첫 개강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의 경우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고용형태 관계없이 누구나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전액국비지원 무료로 수업진행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고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갖는 유망 자격증 중 하나이다.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소지해야하기 때문에 필수 자격증이다.
검정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시험에 응시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하려면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해야한다.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국내 및 해외 한국어교육기관, 주민센터, 방과후 교사, 다문화지원센터 등 한국어강사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활동이 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의 경우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관광통역사는 우리나라에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입국부터 출국까지 모든 일정을 함께 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소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을 살펴보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자격증 시험의 경우 학력과 연령 제한 없이 응시 가능하고 외국어시험(공인어학성적 대체), 필기시험 60점 이상 면접시험 총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주) 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직장생활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학습 플래너를 통해 보다 쉽게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 수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환경적 제약 없이 수강이 가능하고 본인부담금 발생 없이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강비 절감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에 관한 궁금증 및 재직자 전액국비지원 방법과 수강신청방법 등은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 온라인 상담문의 또는 무료전화 상담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