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데` 데이식스(DAY6)가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My Day)` 1기를 창단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0시 공식 홈페이지 팬즈(fans.jype.com/DAY6)와 SNS에 데이식스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의 포스터와 로고 시스템 이미지를 게재해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공개된 로고는 `마이데이`의 한글 초성 `ㅁㅇㄷㅇ`와 영문 표기 `My Day`를 함께 품고 있는 나뭇잎의 형태로 데이식스의 곁을 늘 푸르게 지켜주는 팬들을 표현하고 있어 의미를 더한다.
공식 명칭인 `마이데이` 또한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해 6월 7일 정규 1집 `SUNRISE` 발매일에 맞춰 팬들의 아이디어와 투표로 최종 선정된 공식 팬덤명 `마이데이`는 "데이식스와 팬들 서로가 서로의 하루를 채워줄 수 있는 소중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2월 발표된 `Every DAY6 February`에는 동명의 곡 `My Day`가 수록돼 있는데 이는 팬송처럼 여겨지고 있기도 해 `마이데이`가 지닌 뜻이 특별함을 알 수 있다.
2015년 9월 데뷔 이래 첫 공식 팬클럽 모집에 나서는 데이식스는 그간 크고 작은 팬미팅을 개최하며 국내외 팬들을 만나왔다.
다수의 팬미팅으로 돈독해진 관계를 자랑하는 데이식스와 팬들이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 창단을 통해 더욱 단단해진 결속력과 유대감을 자랑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드높인다.
한편, 지난해 매달 신곡 발매와 공연을 병행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이식스는 2018년에도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데뷔 후 첫 전국투어를 앞두고 있는 데이식스는 20일과 21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을 시작으로 27일 대구 수성아트피아 그리고 2월 10일 대전 우송예술회관서 `믿듣데` 매력을 펼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