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80118/B20180118141140807.jpg)
재직자 국비지원 전문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국가자격증 취득 준비를 할 수 있는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개강반의 경우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 가능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 또한 온라인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역, 시간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최종학력에 따른 시험응시자격 또한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 4년제의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최종학력 2년제라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1년 이상이 되어야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등 활동 범위가 넓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경우 한국 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자격증이며 응시자격 역시 누구나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직업지도 프로그램개발, 직업상담업무, 여성개발센터 등이 대표적이며 다른 자격증에 비해 전망이 밝은 편이다. 직업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면 직업 상담공무원 공채시험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직장생활과 학습을 병행해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혜택과 온라인 강의로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으며 본인부담금 없이 수강이 가능하여 교육비 절감도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에 관한 전액국비지원방법, 교육수강신청방법 등 문의사항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온라인상담, 무료전화 상담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