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알아본 `글로벌 한류돌` 방탄소년단. 그들이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만큼 그들이 세운 기록도 엄청나다. `기록소년단`으로도 불리는 이들의 기록을 알아보자.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가 무려 12개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Save ME` `Not Today` `봄날` `DNA`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MIC Drop` 등 총 12편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심지어 `쩔어`는 2억 4천만 뷰를 돌파하며 넘사벽 클래스를 자랑하고 있죠! 방탄소년단의 뮤비는 뭐니 뭐니 해도 방탄소년탄 표 칼군무가 한가득이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진입
방탄소년단의 `봄날`이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국어 가사에 미국에서 프로모션이 전혀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고, 쟁쟁한 경쟁곡들과는 다르게 데이터 취합 기간이 짧았음에도 대기록을 썼다.
#기네스북 등재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뮤지션 중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그룹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축하 공연을 펼친 직후 트위터에 방탄소년단 관련 글이 급증하며 무려 2천만 건에 이르렀고 이로 인해 방탄소년단은 `세계 최다 트윗 그룹`이라는 이색 타이틀로 2018년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미국 2018년 시작도 방탄소년단이!
방탄소년단은 2017년 연말 활약에 이어 2018년의 문도 활짝 열었다. 내년도 활짝 엽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의 많은 시청자들이 주목하는 지상파 ABC 신년 특집 방송 `딕 클락스 뉴 이어즈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2018`에도 출연하는데요. 최근 녹화를 마쳤다고 한다.
`딕 클락스 뉴 이어즈 로킹 이브`는 매년 12월 31일 밤부터 이듬해 1월 1일 새벽까지 진행되는 쇼다. 한국 가수로는 지난 2012년 싸이가 처음 이 무대에 올랐으며, 방탄소년단은 그 후 5년 만에 출연하는 거다.
#`봄날`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1000만 뷰
방탄소년단은 `봄날`의 뮤직비디오로 최단 시간 1000만 뷰 돌파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봄날`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6시간 38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케이팝 그룹 사상 최단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수록곡 `낫 투데이(Not Today)` 뮤직비디오는 공개 21시간 38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29만 3859건을 기록하며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갈아치웠다.
#미국 3대 토크쇼 섭렵
방탄소년단은 이번 미국 일정에서 대표적인 3대 토크쇼를 모두 섭렵했다. ABC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엘렌쇼),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 함께했다.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KBS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