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도시로 발돋움 하는 거제,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세컨하우스로 각광

입력 2018-01-24 15:47  



- 거제, 조선업 중심도시에서 관광도시로 탈바꿈할 전망… 대규모 테마파크 조성 나선다
- 관광도시 개발 본격화에 거제 아파트, 세컨드 하우스로 입소문! 입주하는 아파트 어디?

과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선산업도시로 손꼽히던 거제도가 장기화된 조선업 침체가 이어지면서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나설 전망이다. 거제도는 해양관광산업을 중심으로 관광도시 조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인 거제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약 60여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거제도는 최근 민간투자 유치를 통해 남해안을 대표하는 해양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지난해 11월 열린 거제도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거제도는 총 10개의 관광 프로젝트에 대한 민간 투자자를 모집했다. 이중 관광복합융합도시인 `미미 팜 시티`를 비롯해 7개 사업에 대해 민간 업체와 투자협약을 맺었다.

투자규모만 2조원대에 이르는 초대형 투자유치에 성공한 거제도는 섬 전체가 관광단지로 변모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양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민간투자 뿐만 아니라, 대전과 통영을 잇는 대전-통영고속도로도 거제로 연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현재 추진 예정인 거제도 관광사업 완공 시 예상 방문객이 연간 1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거제도까지 연결된 고속도로는 전무한 실정이다.

현재 통영과 거제를 잇는 신거제대교 부근까지 개통되어 있는 대전-통영 고속도로를 거제까지 연장해 편리한 교통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철도교통 인프라 확충을 위한 남부내륙선 철도 조기 착공에 대한 기대도 높다.

거제도가 해양관광 산업의 메카로 기대가 높아지면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거제도의 아파트가 세컨드하우스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상남도 거제시 문동동 산 124-2번지 일원에 들어선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 바로앞 선자산 편백나무숲을 걸어서 이동 할 수 있는 숲세권 단지로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마음의 여유와 힐링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있다.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5개 동 116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돼,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모든 세대는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2 ~ 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했다.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평면으로, 성수기에는 단기임대로도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거제시청이 위치한 고현지구까지 10분 내로 진입이 가능해 편리한 생활 환경까지 갖췄다.

교육환경도 뛰어나, 단지 내부에 어린이집이 설치될 예정이고, 단지 인근에는 삼룡 초등학교와 상문 고등학교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히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이미 시공이 완료 돼 준공을 앞둔 상태로 내가 살 집을 직접 보고 입주 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이나, 쾌적한 자연환경속에서 나만의 별장을 갖고 싶은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한편, 본격 입주를 앞둔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도 진행한다. 오는 2월 1일 입찰을 통해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