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과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멤버스’의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손님의 통신 환경에 따라 문자메시지(SMS) 외에도 하나멤버스 앱의 하나톡 채팅창을 통해서도 HAI뱅킹과 친근한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HAI뱅킹 가입 손님은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 기능을 통해 터치만으로도 계좌 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의 빠른 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 편리성이 높아졌습니다.
하나멤버스에서는 HAI뱅킹 ‘친구 추가’로 환율 조회와 추천 금융 상품 등의 금융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됐습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의 오픈 기념으로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 머니상자를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바로 적립해 준다는 계획입니다.
또 2월 28일까지 HAI뱅킹 대화창의 HAI뱅킹 동영상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타벅스 상품권, 메가박스 러브패키지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손님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채널 확장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하여 손님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