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
한화투자증권
작년 4Q 영업익 646억원… 전년比 흑자전환
한화투자증권 실적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64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로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공시했는데요. 같은기간 매출액도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흑자로 전환하면서 견조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태평양물산
작년 영업이익 243억원 … 전년比 흑자전환
이어서 태평양물산의 실적입니다. 태평양물산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243억 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동기 대비로는 흑자로 돌아섰다고 공시했습니다. 같은기간 매출액도 6.6% 증가세를 보였고,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실적 개선 소식에 주가가 4거래일 만에 상승세로 돌아선 모습입니다.
연우
작년 영업이익 90억원 … 전년比 63.8% 감소
반면 연우는 다소 부진한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연우의 작년 영업이익이 90억 원으로 전년대비로는 63.8% 감소했습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2.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62% 큰 폭의 감소세를 보이면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부진한 실적이 공개되자 그간 상승세를 보였던 주가가 낙폭을 키우는 모습입니다.
특징주
켐온
치매시장 관련 신약 개발 투자 기대
오늘 정부가 2020년부터 약 10년 동안 1조 원을 치매연구개발 사업에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치매 관련주가 큰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켐온이 오후장들어서 거래량 증가와 함께 상승하고있는데요. 켐온이 치매 치료제 효능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시험법을 개발해 치매치료제 효능시장을 공략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치매시장 타깃 신약 개발 투자에 대한 기대감에 주가가 오름폭 지속중입니다.
선데이토즈
부진한 실적 · 일시비용 부담에 하락
반면에 선데이토즈는 오늘로 이틀 연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세를 보이면서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해 4분기 신작 마케팅에 따른 일시 비용이 증가한 점도 부담으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큰 하락폭을 기록중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