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정학동)이 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CPA 등 학점은행제 과정을 오는 3월 7일 개강한다. 3월 개강반은 6월 19일(화)까지 수업이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3월 6일(화)까지 받는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세 가지 과정의 48개 운영과목의 1주차 강의를 공개하고 있다. 수강을 망설이는 수강생들은 미리 강의를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경영학 과정은 경영학위 하나로 다양한 미래 설계가 가능하다는 데 주목할 만하다. 최종학력이 학사일 경우 승진이나 취직 학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상위권 대학 편입부터 대학원 진학까지 가능하다.
이 과정은 온라인으로 필수 학점을 이수하면 끝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에게도 어렵지 않다. 경영전문학사는 총 80학점 취득, 경영학사는 총 140학점 취득으로 가능하다.
한편 100세시대 안정적 노후대비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 과정도 매번 빠른 마감을 보이고 있다. 고령화, 저출산 등 사회적 이슈로 인해 10년 후 전망 좋은 일자리 top5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하면, 안정적인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한 최 모씨는 "처음 학습을 시작할 때 학점은행제가 무엇인지, 어디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막연한데다 난무하는 홍보글로 어려움을 느꼈는데, 당시 인지도가 가장 높은 에듀윌을 선택했다"고 말하고, "에듀윌은 문자로 칼같이 학습관리를 해주어 깜빡 잊거나 미루고 싶을 때 동기부여를 해준 것이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