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오는 2030년까지 셀트리온이 개발하려는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 연구개발 방향과 상업화에 대한 비전을 공개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서정진 회장이 현지시각으로 8일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리는 `2018 셀트리온헬스케어 인터내셔널 써밋에 참석해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인터내셔널 써밋`은 매년 초 글로벌 파트너사 CEO와 고위 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바이오시밀러 판매 전략을 논의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유럽 유통 파트너사인 먼디파마(Mundipharma)와 바이오가랑(Biogaran), 오라이온(Orion) 등을 비롯해 아시아·중동·중남미 지역의 유통 파트너사인 니폰카야쿠(Nippon Kayaku), 히크마(Hikma) 등 총 25개 글로벌 파트너사 CEO와 고위임원 11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상반기 유럽의약품청(EMA)의 판매 허가가 예상되는 `허쥬마`를 포함한 3개 제품의 3개년 판매 계획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3번째 유방암치료 바이오시밀러인 `허쥬마` 론칭에 대한 파트너사들의 기대가 어느 때 보다 크다"며 "2020년까지 그룹이 설정한 3개년 판매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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